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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같이 먹으면 더 좋은 영양제 추천 조합
작성자 라이프스트림 (ip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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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작성일 2018-04-19 15:47:4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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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조회수 18

1. 비타민C + 철분

 

비타민C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멜라닌 색소의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.

또한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에 대한 저항성을 증가시켜 줍니다.

여성의 경우 비타민C를 섭취할 때 철분을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져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
반면 남성의 경우는 여성보다 일일 철분 권장량이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시간차를 두고 따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또한 종합비타민제와 철분은 함께 복용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


2. 칼슘 + 마그네슘

 

일반적으로 칼슘은 체내에 25%정도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.

마그네슘을 함께 복용하면 체내 흡수율을 훨씬 높여준다고 합니다.



3. 오메가3 + 비타민E

 

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오메가3는 체내에 들어가면 산소와 만나 산화되기 쉽습니다.

이렇게 되면 노화방지 효과가 떨어집니다.


오메가3의 효능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비타민E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요.

두 종류를 함께 복용하면 오메가3의 산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.



4. 멀티비타민 + 비타민D

 

여러 가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멀티비타민을 섭취할 때 비타민D를 따로 섭취하는 경우는 드문데요.

보통의 멀티비타민은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.

비타민D는 칼슘 흡수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므로 함께 복용하면 보다 완벽한 흡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

5. 철분 + 셀레늄

철분을 복용할 때는 셀레늄도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요.

혈관 속 철분은 산화되면서 몸 속의 산소 운반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.


이때 셀레늄을 함께 복용하면 이러한 증상을 회복시켜 산소 운반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.

특히 신체가 급성장하는 시기인 청소년기에 두 종류를 함께 복용하면 좋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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